본문 바로가기

awesome-c Beginner 번역/A tutorial on pointers

<비공식 번역>awesome-c Beginner 번역 : EPILOG

현재위치


<주의!!>

'A TUTORIAL ON POINTERS AND ARRAYS IN C'의 공식적인 번역이 아니며 수를 받은 것 역시 아닙니다!!




EPILOG(에필로그, 끝맺음말, 마무으리)


저는 이전의 자료들을 C의 신규입문자들에게 포인터를 소개하기위해서 써왔습니다. C에서 포인터에 대한 이해가 하나 많을수록 하나 더 유연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제 첫 번째 노력의 지금까지의 팽창은 ptr_help.txt의 자격이 있고 C코드 조각(SNIPPETS)의 Bob Stout's collection을 발견했습니다. 이번 버젼의 이 내용은 SNIP9510.ZIP을 포함하는 PTRTUTOT.ZIP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저는 언제나 이 자료에 대해 건설적인 비판을 들을 준비가 되어있으며 다른 관련된 자료의 추가요청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여러분이 제시한 것에 대해 질문하고, 댓글달고, 비판하고, 등등을 한다면 나는 정말로 email을 통한 여러분의 연락에 감사할 것입니다.

tjensen@ix.netcom.com



출처1 : https://github.com/aleksandar-todorovic/awesome-c

출처2 : http://home.netcom.com/~tjensen/ptr/pointers.htm


번역자 흔남 청년박군의 에필로그

드디어 전체 튜토리얼을 끝냈습니다. 이미 C에대해서는 어느정도 배움이 있던터라 유창한 번역을 예상해봤지만... 내용을 알더라도 번역에는 꽤나 애를 먹었습니다. 내가 번역하여 옮긴말이 과연 필자가 의도한 말일까? 글을 옮겨 적으면서도 그 생각이 머리를 뜨지 않고 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지금까지 번역한 내용을 보니 C라는 언어가 처음도입되던 시기에 여러 프로그래머들을 위해서 C에서 등장한 개념인 포인터가 어떤 방식으로 쓰이는지 알려주는 문서입니다. 그때 당시의 개념과 지금의 개념은 본질은 같겠지만 설명해주는 방식은 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이미 알던 포인터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문서에 있는 내용이 저의 지식과 합치하는지 비교하며 옮겼습니다. 약간 헷갈리는 개념도 있었지만 상당수는 제가 알던 지식과 동일하였기에 번역작업이 그래도 수월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뭔가 이제 하나 끝났는데 많이한거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 남아 있는게 잔뜩있으니 계속 번역해보겠습니다.

제 블로그의 상당 수는 정보처리기사와 관련된 키워드로 접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글을 보실분들은 많지 않겠지만 그래도 봐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사실 영어문서라서 ~습니다. 투는 아니겠지만... 왠지 가르치는 분의 마음은 이렇지 않았을까 해서 모두 어미를 습니다로 바꿔봤습니다. 볼만하셨는지 모르겠네요 0_0ㅋ


감사합니다!(구글번역기 앞으로도 잘 부탁해! 문장구조가 파악이 안 될땐 역시 번역기! 물론 말도 안 되게 번역해주지만 뭘 말하고싶은지 알아낼때의 길라잡이 입니다 0_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