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wesome-c Beginner 번역/Building C Projects

<비공식 번역>awesome-c Beginner번역: Conclusions

<주의!!>

nethack4.org의 'Building C Projects'의 공식적인 번역이 아니며 수를 받은 것 역시 아닙니다!!



Conclusions ( 결론 )


 희망적이게도, 이 포스트는 C 프로그래머들에게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실제로 빌드하는 툴체인의 이해를 더 도울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는 툴체인 개발에 진입하려는 이들을 격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빌드 툴체인이 더 일반적으로 보다 더 자동화 될 수 있어야 함을 희망합니다;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컴퓨터가 처리해야할 시간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문제들을 다루고 고치려는 시도의 대부분은;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빌드의 규모가 작을 때 기존의 빌드 시스템을 보고 생각합니다 "Makefile들을 잘 만들 수 있는 툴이 필요해" 또는 "구성을 더 잘 만들어 낼 수 있는 툴이 필요해".


 저는 aimake가 거의 모든 빌드 프로세스가 자동화 해야할 개념의 증거로 개선되길 희망하며, 언젠가는 이러한 목적을 위해서 널리 사용할 수 있는 툴로 성장하길 기원합니다(오늘날은, UI문제, 간헐적 버그, 누락된 기능, 불완전한 플랫폼 지원 등이 남아있습니다). 적어도, 세계의 빌드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어쩌면 빌드가 동작하는 작은 부분보다는 모든 부분을 처리하는데에 관심을 가지는 것 일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저는 표준을 사용하기 보다는 aimake가 강제로 동작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1 : https://github.com/aleksandar-todorovic/awesome-c

출처2 : http://nethack4.org/blog/building-c.html




 취직 되서 일을 하기 전에 공부삼아 시작했던 번역 두번째 편이 끝났습니다.

기본 바탕이 부족해서 그런 것인지,  이번 두번째 번역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제 스스로 재미를 느꼈던 부분도 적었던 것 같습니다.


퇴근하고 나서도 조금씩 번역해보고 싶었지만, 역시 주말에만 번역하는 지금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편 번역은 조금 더 재밌게 번역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용 중에 잘못된 부분에 대해 지적, 궁금증은 질문자와 작성자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양분이라 생각합니다.


부담스럽다면 비밀댓글이라도 남겨주세요.


적지만 읽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