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wesome-c Beginner 번역/A tutorial on pointers

<비공식 번역>awesome-c Beginner 번역 : Preface

현재 위치


시작합니다.

<주의!!>

'A TUTORIAL ON POINTERS AND ARRAYS IN C'의 공식적인 번역이 아니며 수를 받은 것 역시 아닙니다!!




제가 번역할 내용은 아마 by Ted Jensen을 고려해 볼때 Ted Jensen 이 분이 만드셨나 봅니다.


그러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번역해봅시다.


PREFACE(서문)

이 문서는 C언어로 개발하려는 초보 프로그래머들에게 포인터를 소개할려고 계획되었습니다.

C가 포함된 다양한 컨퍼런스 FidoNet이나 UseNet 같은데에 기여하고 읽었던 몇년간

나는 많은 수의 신입(신참 개발자?)들이C 포인터의 기초를 파악하는데에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일반 언어를 많은 예를 들어 설명하는 일에 착수했습니다.


문서의 첫 버젼은 공개 도메인에 배치했습니다. 이 문서처럼

이것은 널리 배포된 SNIPPETS로 Bob Stout가 작성한 PTR-HELP.TXT라는 파일을 포착했습니다. (다음날 다시 읽어보니 이런뜻이 아닐까 싶습니다)

원본 1995년 릴리즈 이후로, 난 원작에 상당한 양의 자료를 추가했고 몇몇 자잘한 수정을 가했습니다.


HTML 1.1버젼에서는 세계에서 저에게 이메일로 의견을 보내준 결과로 작은 수정을 가했습니다.

1.2 버젼에서는 16비트 컴파일러에서 32비트 컴파일러으로의 변화를 인정하도록 처음 두 챕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Acknowledgements: (감사)

이 작업에 공헌해준 알려지지 못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FidoNet C Echo에 또는 UseNet 뉴스 그룹(comp.lang.c의 항목이거나 주소인듯 합니다.)에, 또는 그들의 네트워크에 있는 몇몇 다른 컨퍼런스에, 그 모두를 나열하는건 불가능합니다.

이 자료들의 충분한 첫 버젼을 포함한 Bob Stout에게 특별 감사를 보냅니다.


About the Author: (작자에 대하여)

Ted Jensen은 자기 기록(magnetic recording) 분야의 하드웨어 디자이너 혹은 하드웨어 디자이너 관리자로 일하다 은퇴하였다.

프로그래밍은 그가 메인프레임에서 실행되도록 제출하려고 keypunch card로 코딩을 배우던 해인 1968년 부터 취미로 해왔다.(그 메인프레임은 64K의 자기 코어 메모리를 가졌었다!)


Use of this Material: (이 자료의 사용)

여기에 포함된 모든 자료들은 공공 도메인으로 배포됩니다. 모든 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방식대로 이 자료를 복사하거나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가 교실에서 가르칠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모든 챕터, 서문과 소개를 포함 전체에 분포 되어 있다면 나는 감사할 것입니다.

(이게 무슨뜻일까요 출처를 표기해달라는 뜻일까요? 아니면 편집을 자제해달라는 뜻인가...?)

만약 그러한 상황(교육목적)하에서 그 강의자가 나에게 저 주소들 중 하나로 알려준다면 나는 또한 감사할 것입니다.

나는 다른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라면서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어떠한 금전적 댓가를 바라지 않습니다.

최소한 부분적으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한 가지 길은 이 자료를 유용하게 찾아낸 사람들의 피드백입니다.

그런데 강사나 선생님이 나에게 연락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나는 자료가 유용한 발견 또는 건설적인 비판을 제공할 누군가로부터 메모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나는 아래에 나타낸 이메일 주소로 제출된 질문에 기꺼이 답변할 것입니다.


Other versions of this document: (이 문서의 다른 버전)

이 문서의 하이퍼텍스트 버전뿐만 아니라 나는 문서 전체를 인쇄를 하거나 다운로드에 적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만약 이 장소에서 내 작업물을 최신 버젼을 유지하는 것에 관심이 있거나 최신 버전을 체크하길 원한다면 다음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netcom.com/~tjensen/ptr/cpoint.htm


Ted Jensen

Redwood City, California

tjensen@ix.netcom.com

2000년 2월

 

출처1 : https://github.com/aleksandar-todorovic/awesome-c

http://home.netcom.com/~tjensen/ptr/pointers.htm

출처2 :